본문 바로가기

정보마당

세상에는 돈을 벌어 주는 지식과 돈을 잃게만드는 지식이 있습니다

세상에는 돈을 벌어 주는 지식과 돈을 잃게만드는 지식이 있습니다.

 

 

, 세상에존재하는 모든 지식이 다 돈이 되거나 우리모두에게 이롭게 하지는 않는다는 것이죠. 우리 머릿속에 있는지식이 과거의 지식이 상황에 따라서는 독이 될 수도 있습니다.

 

 

 

 

왜냐면, 대형아파트를사면 돈이 된다는 지식은 이제 독이 될 지식일 가능성이 크기 때문입니다.

 

 

 

 

여러분이 알고 있는 그리고 생업에 종사하면서얻는 일부 지식은 미래에도 유용하겠지만 일부는 이미 쓸모없는 쓰레기 지식으로 남게 될 가능성이 큽니다. 삽질이나곡괭이질 잘하는 기술이나 노하우는 포크레인 앞에서는 무용지물의 지식이죠.

 

 

 

 

그래서 우리는 값어치 있는 지식들로 계속해서빠르게 업데이트 해야 합니다.

 

 

 

 

쉽게 예를 들어서 유용지식에는 어떤 것이있을까요?

 

 

 

 

먼저 게임산업을 보고, 3D TV를 보고, 인터넷 세상을 보듯이 가상세계와 관련된 지식이앞으로도 매우 유용하게 될 것입니다. Game산업에 뛰어들거나 3DTV를 여러분이 만들라는 말이 아니라, 인터넷을 통해서 여러분이 하고 있는 사업에 접목시켜 3D로 입체화 시키건 게임산업의 베너광고속에 뭍이게 하건 가상세계에 여러분의 실물세계를 접목시키라는 것이죠.

 

 

 

 

앞으로 우리는 단순하고 사실적 정보!

 

 

,Off-Line상에서 파는 실체적인 물건의 질과 가격보다는,

 

 

보다는 창의적 지식, 상상력을 불러일으키는 스토리로서의 지식, 판타지 지식들을 우리의미래 경쟁력의 화두로 만들어야 합니다. 이런 지식의 습득과 통찰력의 습득은 평소에 늘 관심을 가지고공부해야 합니다.

 

 

 

 

우리의 상상력은 현재 이미 존재하는 것에대한 것이 아니라, 현재는 없지만 미래에 나타날 것에 관한 것들이 대부분이죠. 그렇기 때문에 현재보다는 미래에 대한 꾸준한 관심을 가져야 하고 미래에 관해서 자꾸 상상해 보아야 합니다.

 

 

 

 

그런 것들 것을 현재와 비교하면서 향후 10~20년 이내에 변하지 않을 것과 변하는 것을 구별하고, 그 중에변하는 것에 대해 우리가 먹고 살 업종과 관련하여 상상력을 부여해야 합니다.

 

 

 

 

또한, 앞으로는좀 더 돈을 벌어 주는 시간과 돈을 잃게 만드는 시간도 구별해야 합니다.

 

 

 

 

시간이란 것은 모든 인간에게 24시간씩 동일하게 주어 집니다. 하지만 어떤 사람은 그 시간으로자신을 죽이는 사람이 있고, 어떤 사람은 그 시간으로 자신을 살리기도 합니다.

 

 

 

 

100억을 관리하는 사람이 단돈 1억짜리 사업에 목숨을 걸면서 1억에 올인할 필요는 없습니다. 1억짜리는 1억의 역량이 되는 사람에게 월급을 주고 일을 시키면됩니다. 그리고 자신은 100억을 관리하면서 200억이 되도록 노력해야 하죠.

 

 

 

 

100억을 관리하는 사람이 1억의 사업을 관리한다고 하면, 이는 시간을 죽이는 것입니다.

 

 

 

 

앞으로 우리는 남이 아닌 내가 시간을 주도해야합니다.

 

 

남이 내 시간을 주도해서는 절대 안됩니다. 많은 사람들이 하루 24시간이 자신의 시간임에도 불구하고 그 소유권과주도권을 남에게 빼앗기고 살죠. 공부나 일을 하다가도 친구가 부르면 나가고, 굳이 필요하지 않는데도 컴퓨터나 TV에 시간을 빼앗기는 등 시간을무의미하게 소비하고 삽니다.

 

 

 

 

미래사회에서는 지식과 네트워크가 힘이고, 시간은 이를 더욱 더 강력하게 만드는 에너지이기에 절대로 모든 시간을 자신이주도하는 시간으로 만들어야 합니다.

 

 

 

 

시간을 주도해야 창의력과 높은 성과의 핵심적환경 중의 하나인 집중이 가능하기 때문이죠. 무언가에 집중할 수 있도록 시간을 스스로 주도하고, 더 나아가 미래에는시간의 개념을 글로벌 24시로 바꾸어야 합니다. 우리의 경쟁상대는이미 한국내 내 이웃이 아니게 되었습니다. 나와 내 이웃이 똑 같은 물건을 소비자에게 원가에 판다고해도, 이미 중국에서 원가의 절반가격에 소비자가 원하는 상품을 내어 놓습니다.

 

 

 

 

, 우리의시간이 단지 9 to 6로 제한해서는 안 된다는 말이죠. 글로벌시대에는 24시간 내내 해가 떠서 돌아가고 비즈니스가 진행되고 돈이 움직이기에, 시간의 개념을 글로벌 24시로 바꾸어서 전 세계의 고객과 파트너들과동시화된 시간으로 대응할 수 있어야 합니다.

 

 

 

 

이 말이 혹시 잠자지 말고 매일 밤을 새라는말로 이해하셨다면 안됩니다.

 

 

내가 아니더라도 컴퓨터가 기계가 내 직원이나머지 시간을 내 지시에 의해 움직이게만 해주면 됩니다.

 

 

 

 

시간이 얼마나 중요해 졌냐면, 이제는 물건을 인터넷으로 주문하면 다음날이면 배송을 받을 수 있습니다. 2일걸리고 3일 심지어 일주일 걸려 배송해주는 업체와 단 하루만에 배송되는 업체중 여러분이 고객이라는 누구를찾으시겠습니까?

 

 

 

 

, 모든사람들에게 모든 일을 적시 Just in time에 공급하고 공급받을 수 있어야 합니다. Multi-Player란 내가 다 하는 것이 아니라, 내가 시간을시스템화 해서 그 시스템속에 부품들(컴퓨터, 기계, 직원)을 적시적소에 투입시켜 원활하게 돌아가게 하면 됩니다.

 

 

 

 

이게 우리의 부와 직결됩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부가 모이는 공간의 변화를인식해야 합니다.

 

 

과거처럼 이런 공간이 모든 부동산등으로 한정이되어서 부가 자연스럽게 만들어지지는 않습니다. 모든 공간들이 부를 만들어 주지는 않는다는 것이죠.

 

 

 

 

모든 부동산이 다 상승하지 않고 선별적으로상승하듯, 앞으로는 돈이 되는 공간만이 부를 창출할 수 있죠. 돈이되는 공간이란 사람의 이동, 교육, 비즈니스, 문화, 금융, 서비스등이 통합적으로 제공되어 사람들이 많이 모이는 공간이인데, 이런 공간에 속한 부동산은 분명 지속적으로상승을 할 것입니다.

 

 

 

 

그런데 이제 앞으로 이런 공간은 현실세계에만존재하는 것이 아님을 알아야 합니다.

 

 

 

 

미래의 부를 잡기 위해서는 국가나 기업이나개인이나 모두 현실세계나 가상세계의 허브 역할을 하는 공간을 선점하거나 그곳에 투자를 해야 하죠.

 

 

 

 

아이폰의App Store 역시 가상허브공간이고, 엄청나게 성장하고 있는 온라임게임의 일종인 리니지게임도 가상공간입니다. 이마트 대신 인터넷속의 옥션이나 ‘G마켓도 가상세계입니다.

 

 

 

 

이러한 가상세계가 앞으로 실제 세상보다 더돈이 되는 세상이 될 것이라는데 아무도 이의를 제기하지 못합니다. 그러면, 우리도 그 가상세계에서 돈을 벌어야만 살아남을 수 있다는 것을 다 알고 있습니다. 그런데, 설마 이것이 나와 관련이 있겠냐는 식으로 매일 살아가고있습니다.

 

 

 

 

그러는 동안 우리 경쟁자들은 이미 가상세계를선점하기 위한, ‘도메인(인터넷주소)’를 선점하고 있고, 인터넷을 통해서 광고를 하고 있습니다.

 

 

 

 

이것을 선점하지 못한 사람들은, 세상이 빨리 변해 살기 힘들다고만 합니다. 그리고 주말에 TV를 보면서 낄낄거리며 웃고만 있죠. 그리고 월요일이면 세상과 사회에푸념합니다.

 

 

 

 

저는 우리가 위기속에 기회를 찾기 위해서최소한 어떤 준비가 되어있는지를 살펴보았습니다. 제가 말씀드린 7편의글을 읽으면서, 하나라도 나와 관련없거나 준비하지 않으셨다면 앞으로 그런분들에게 위기는 위기일뿐입니다.

 

 

 

 

위기가 기회인 사람은 이미 지금 이순간에도긴장속에서 밤잠을 설치며 인내하고 있는 사람들입니다.

 

 

 

 

100세 시대 인생은 60부터 입니다.

 

 

나이 40불혹이고, 50세에지천명이면 뭘 합니까?

 

 

 

 

돈 들어갈 것이 태산이 애들이 아직 학생이라는것이 현실이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