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일연마
대북 철도주의 숨은보석!
시총600억 초품절 우량주!
이런 초우량 철도주가 있었다니,
초 대박주 입니다!
최근, " 지하철과 철도 레일의 표면을 초정밀
가공하는 연마숫돌 개발에 성공! "
철도레일의 표면처리를 책임지는 제일연마..!
대북 철도 후발주로서 초대박주 입니다!
모든철도레일은 반드시 표면처리 해야합니다. 시작도 안한
대북 철도 초대박주 입니다.!
남북대화 1등공신 임종석 비서실장 한양대 대장주 여권 대선후보 가능성
유승민/김부겸 대구 대구경북 무역상사협회 회장
오세훈 제일연마 사외이사 고려대 법학과 동문
매출825억
영업이익 63억
당기순이익 40억
BPS(주당 순자산) 9700원
유보율 1700%,부채 35%
대주주지분 70%
시총600억 초품절주! 대주주지분 70%
유통주식400만주 초품절주!
오유인 제일연마공업 회장 "
철도레일 연마재 국산화…中·인도 공략"
세계 최대 열차 보유국인 중국과 인도에서 새로운 블루오션을 찾을 계획입니다.
경북 포항에 있는 제일연마공업 오유인 회장(60 · 사진)은 "최근 지하철과 철도 레일의 표면을 초정밀 가공하는 연마숫돌 개발에 성공했다"며 "한계에 직면한 국내 연마재 시장의 새로운 돌파구로 중국과 인도의 철도 레일시장을 본격 공략할 계획"이라고 26일 밝혔다.
이 회사가 개발한 연마숫돌은 국내에 들어오는 외국산에 비해 수명이 10% 더 길면서도 가격은 오히려 20% 싸다. 기존 제품이 4㎞ 길이의 철도 레일을 연마하면 숫돌을 교환해야 하지만 이 회사 제품은 2배 이상 긴 11㎞까지 연마할 수 있다는 설명이다.
하지만 연구비용만 10억원 이상 투입된 이 제품의 국내 시장 규모는 고작 2억원에 불과하다. 국산화를 위해 손해를 감수한 셈이다. 이에 대해 오 회장은 "연마사업을 접으면 국가 기간산업의 근간이 외국인 손에 넘어가게 돼 손을 놓을 수 없다"고 말했다.
실제 오 회장은 연마재 국산화를 위해 평생을 바쳐 온 연마재산업의 산증인으로 통한다. 의료용 주사바늘에서 고속함정,제트기 엔진 등 국가 기간산업에 이르기까지 초정밀 부품을 매끄럽게 갈고 다듬는 연마용 숫돌을 전문적으로 생산해 왔다. 농기구와 톱날을 갈며 연마재 국산화의 꿈을 키워온 부친 고 오일용 회장이 1955년 회사를 설립하면서 시작된 가업을 30세에 이어받아 제일연마를 국내시장 점유율 1위,세계 톱5의 글로벌 장수 기업으로 키워냈다.
지금까지 만들어 낸 국산화 연마 제품만 무려 5000여종에 이른다. 주요 제품은 △건설 · 조선분야 금속이나 석재 등의 절단 · 연마에 사용하는 '레지노이드' △자동차 선박 항공기의 엔진과 전자산업 소재 등에 사용하는 '비트리파이드' △초고속 회전 공구재료인 CBN 연마지석 △콘크리트 아스팔트 고무 등의 절단연마 공구재료인 다이아몬드 연삭숫돌 등이 대표적이다. 기술력도 세계 1위의 일본 노리다케 수준에 근접했다.
오 회장이 올해 인도네시아 현지 사업장 생산 규모를 2배 이상 늘리고 연마재 원료가 풍부한 중국과 인도시장에 진출하려는 것은 시장 규모가 작은 국내시장에 더 이상 머물러 있을 수 없기 때문이다. 최근 국내 연마시장 규모는 1500억원 안팎으로 추정된다. 이 가운데 제일연마가 60%를 차지하고 있다. 나머지는 국내와 중국 등 동아시아산 저가 제품,일본 독일 등 선진국 제품이 나눠 갖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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