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귤,오렌지 매일 먹으면 암 에방한다

귤, 감귤, 오렌지, 레몬, 라임, 자몽. 이 비슷비슷한 맛과 향의 과일들은 (매일 먹을 경우) 모두 암을 예방하는 특효 식품이다.

감귤 등에 들어 있는 리모노이드(limonoids)는 귤 특유의 쓴맛을 내는 물질로, 직장암, 피부암 등을 예방하는 피토케미컬 성분을 170여 가지나 보유하고 있다.

귤을 매일 먹기만 해도 식도암, 위암 등의 발병률이 50%나 낮아진다는 연구 결과는 이미 여러 번 발표된 바 있다.

리모노이드는 암을 예방할 뿐 아니라 몸 안의 콜레스테롤을 덜어주기도 한다.

게다가 귤 등을 먹으면 칼륨, 엽산, 비타민C와 같은 몸에 필수적인 양분을 제공해 주기도 한다. 그 밖에 귤, 오렌지가 몸에 주는 이로움은 다움과 같다.

- 혈관을 깨끗하게 만들어 준다 (특히 오트밀과 같은 통곡물과 함께 먹을 경우 혈관 정화 작용은 배가 된다. 아침에 오렌지 하나와 시리얼 한 그릇은 혈관계 건강에 큰 도움.)

- 비타민C를 통해 혈관 노폐물을 씻어주고 면역력을 강화한다. (비타민C는 수용성 물질로 몸에서 배출이 잘 되기 때문에 과도하게 먹어도 문제가 없다.)

- 혈액 내 항산화 물질 수치를 높여 준다. 즉, 노화를 늦추고 캐로티노이드 크립토잔틴의 성분으로 폐암 등의 발병률을 15%-31%까지 낮출 수 있다.

오렌지는 자주 먹는 것이 좋다. 특히 샐러드를 만들 때나 아침 식사를 할때 빼먹지 말도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