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진마을

전어이야기

                                            

                                                                        옛날부터 우리나라에서 먹던 생선이였다 

<자산어보> <난호어목지> <임원경제지>등에서 나온다...

단  전어에 대한 표기법은 2 종류가 있는데  하나는 화살 箭   또 하나는 돈 錢 자다...  

하나는 전어의 은빛 반짝반짝 한 몸을 화살촉과 같다하여 붙었다는 썰과....

너무 맛있어서 사람들이 전어를 사는데 돈을 아끼지 않았다고 하여 

돈 전짜를 붙였다는 썰이 있다..

 

 

 

 

전어회

 

세꼬시로 먹는 생선이 많지만 전어야말로 세꼬시의 대표격 생선이다

세꼬시란  생선을 포뜨지 않고 통째로 슬라이스(?) 한 회를 말함.. 

애초에 전어는 뼈가 많고 몸이 작아서 포를 뜨기엔 적절치 않다

 

 

전어 효능 - 성인병 예방 및 두뇌발달


전어에 들어 있는 DHA와 EPA 등의 불포화지방산이

혈액을 맑게 만들어 주기때문에 성인병 예방에 도움이 되며,

두뇌발달과 학습능력을 높여주고 뇌혈관질환을 예방해 주기때문에

치매예방에도 전어의효능을 볼 수 있다.

 

                                                                                  전어 효능 - 빈혈개선 및 피로회복


가을전어에는 비타민과 미네랄 성분 또한 풍부하게 들어 있는데...

이로인해 빈혈이 있는 분이거나 빈혈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되고

피로회복에도 전어의효능을 볼 수 있다.